top of page

BDR(Business Development Representative) 인터뷰


BDR(Brand Development Representative) 인터뷰 | 스마일샤크

Q. 채채님께서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마일샤크 세일즈 팀에서 BDR(Business Development Representative)직무를 맡고 있는 채채입니다.

BDR이라는 직무는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세일즈 팀 안에서 잠재 고객(리드) 발굴과 유효한 영업 기회(Oppty) 생성을 위해 다양한 sales activity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더 많은 고객을 발굴하기 위하여 아웃바운드 콜드콜 , 콜드메일 등을 진행하고 브랜드 팀과 협업하여 eDM 캠페인 기획 및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기획하기도 합니다! 기존 고객 리텐션 유지를 위한 크레딧 프로그램 및 해피콜 등 고객들이 지속하여 스마일샤크와 클라우드 여정을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업무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과 자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BDR 업무는 일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업무가 잦다 보니 고객이 원하고자 하는 니즈를 빠르게 캐치하는 센스가 중요한 자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잘딱깔센😎이라고 하죠! 특히, 다양한 부서와 협업을 많이 하는 만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객의 요청 사항뿐만 아니라 팀 내부의 일까지 관리하다 보니 한 번에 여러 업무를 같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차분하며 꼼꼼하게 정리하는 성향을 가진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신입으로서 현재까지 느낀 스마일샤크의 장단점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스마일샤크는 주니어와 시니어, 임원 할 것 없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용하며 스마일샤크만의 문화를 정립해 왔습니다. 신입으로 입사하였지만, 팀 내에서도 자유롭게 본인의 의견을 어필할 수 있어 짧은 기간 다양한 업무에 오너쉽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입사한 지 3개월도 안 되었을 때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첫 해피콜을 기획했었는데요, A부터 Z까지 핸들링하며 현재까지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해피콜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신입에게 다양한 기회가 오픈되어 있고 그 누구의 의견이라도 존중받는 문화가 스마일샤크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스마일샤크만의 베네핏 혹은 문화가 있나요?

스마일샤크는 뭐든 확실한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도 샼샼하게 잘 하지만, 놀 때도 확실하게! 😚

일 년에 한 번 전사 워크숍과 소풍데이가 있는데요, 올해 소풍데이에는 날씨 좋은 날 스테이크를 먹고 한강으로 소풍을 갔습니다! 노는 것에 진심인 만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전사 워크숍이 예정되어 있는데, 스샼인 모두가 그 날만을 손 꼽아 기다리며 열심히 일하고 있답니다 👍


Q 마지막으로, 어떤 분에게 스마일샤크를 추천하시겠어요?

본인만의 주관이 뚜렷하고 망설임 없이 하고자 하는 일을 표현하고 싶은 분이라면 스마일샤크를 추천합니다!


Apply Here


 

※스마일샤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스마일샤크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70-4369-2028) 또는 이메일(contact@smileshark.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