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CloudOps (MSP)입니다. 다소 생소 할 수도 있는 업무인데요 CloudOps (MSP)는 Managed Service Provider로서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최적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제 업무는 여러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고객의 IT 환경을 관리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Q. 업무에서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제가 하는 업무에서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AWS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함께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객에게 문제 해결 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도 그걸 고객에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업무에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고요 저 역시도 그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스마일샤크만의 베네핏 혹은 문화가 있나요?
스타트업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직원들의 말을 들어 줄려고 하고 또 그 부분에 대해 행동으로 보여준다는 점에 대해 제 주변 취업한 많은 친구들이 부러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없는 거 빼곤 다 있는 죠스바의 존재 또한 특별히 자랑스러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스마일샤크에 합류하기로 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가 처음 스마일샤크를 안건 스마일샤크에 취업하기 1년 전입니다. 그때 뉴스로 접하였는데요 AWS 원툴로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이라는 점에 대해 가장 흥미롭게 생각했구요 그때 당시 솔루션을 개발하여 강한 자신감을 내비친 것에 대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하지만 그때 당장은 아무것도 없었던 대학생이었기에 열심히 독학하여 자격증도 따고 어느 정도 자격이 되었다고 생각되어 스마일샤크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어떤 분에게 스마일샤크를 추천하시겠어요?
저는 열정이 가득한 분에게 스마일샤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직원들 모두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마일샤크가 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이 가득 차 있다면 스마일샤크에 얼마든지 들어올 자격이 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원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스마일샤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스마일샤크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70-4369-2028) 또는 이메일(contact@smileshark.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