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Lambda

서버 또는 클러스에 대한 걱정 없이 코드 실행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됩니다.




개요

AWS Lambda는 서버 프로비저닝 또는 관리, 워크로드 인식 확장 로직 생성, 이벤트 통합 유지, 또는 런타임 관리 없이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입니다. Lambda에서는 사실상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이나 백엔드 서비스에 대한 코드를 별도의 관리 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ZIP 파일 또는 컨테이너 이미지로 업로드하기만 하면 Lambda는 자동으로 그리고 정확하게 컴퓨팅 실행 능력을 할당하고, 모든 트래픽 규모에 대하여 수신 요청 또는 이벤트를 기반으로 코드를 실행합니다. 200개 이상의 AWS 서비스 및 SaaS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드를 자동으로 트리거하도록 설정하거나 웹 또는 모바일 앱에서 직접 코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Lambda 기능을 선호하는 언어(Node.js, Python, Go, Java 등)로 작성하고 서버리스 및 컨테이너 도구(AWS SAM 또는 Docker CLI)를 사용하여 기능을 구축, 테스트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혜택


관리할 서버 없음

인프라를 프로비저닝하거나 관리할 필요 없이 AWS Lambda에서 코드를 자동으로 실행합니다. 그저 코드를 쓰고 ZIP 파일 또는 컨테이너 이미지로 Lambda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지속적 크기 조정

AWS Lambda는 각 이벤트에 대한 응답으로 코드를 실행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코드는 병렬로 실행되고 각 트리거는 개별적으로 처리되어, 하루 몇 건의 요청에서 초당 수십만 건의 요청까지 정확히 워크로드 규모에 맞게 조정됩니다.

밀리초 측정을 통한 비용 최적화

AWS Lambda를 사용하면 이용한 컴퓨팅 시간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므로, 과도하게 프로비저닝된 인프라에 비용을 전혀 내지 않습니다. 밀리초 단위로 코드가 실행되는 시간 및 코드가 트리거되는 횟수를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컴퓨팅 Savings Plan을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17%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 규모에서 일관된 성능

AWS Lambda를 사용하면 기능에 알맞은 메모리 크기를 선택하여 코드 실행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비저닝된 동시성을 활성화하여 두 자리 수 밀리초로 응답하기 위해 기능을 초기화하고 최적의 준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

AWS Lambda 기능

AWS Lambda는 이벤트에 대한 응답으로 코드를 실행하고 자동으로 기본 컴퓨팅 리소스를 관리하는 서버리스 컴퓨팅 서비스입니다. AWS Lambda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로직을 통해 다른 AWS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AWS 규모, 성능 및 보안으로 작동하는 자체 백엔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AWS Lambda는 Amazon API Gateway를 통한 HTTP 요청, Amazon S3 버킷에 있는 객체에 대한 변경 사항, Amazon DynamoDB의 테이블 업데이트 또는 AWS Step Functions의 상태 전환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응답으로 코드를 자동 실행할 수 있습니다. Lambda는 고가용성 컴퓨팅 인프라에서 코드를 실행하고 서버와 운영 체제 유지 관리, 용량 프로비저닝 및 자동 조정, 코드 및 보안 패치 배포, 코드 모니터링 및 로깅 등 모든 컴퓨팅 리소스 관리를 수행합니다. 개발자는 코드를 제공하기만 하면 됩니다.


Lambda 함수란 무엇입니까?

AWS Lambda에서 실행하는 코드를 ‘Lambda 함수’라고 합니다. Lambda 함수를 만든 뒤에는 스프레드시트의 수식과 마찬가지로 트리거되는 즉시 언제든지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각 함수에는 코드뿐 아니라 함수 이름과 리소스 요구 사항을 비롯한 일부 관련 구성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ambda 함수는 ‘무상태’이며 기본 인프라에 대한 선호도가 없으므로 Lambda는 수신되는 이벤트 속도에 따라 필요한 만큼 많은 수의 함수 복사본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AWS Lambda에 업로드한 뒤 함수를 특정 AWS 리소스(예: 특정 Amazon S3 버킷, Amazon DynamoDB 테이블, Amazon Kinesis 스트림 또는 Amazon SNS 알림)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리소스가 변경되면 Lambda가 함수를 실행하여 필요에 따라 컴퓨팅 리소스를 시작하고 관리하여 수신 요청에 맞춥니다.



 

※스마일샤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스마일샤크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507-1485-2028) 또는 이메일(contact@smileshark.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조회수 210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