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

CloudOps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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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 후 클라우드 운영 경험이 적은 고객사를 위한 서비스 입니다.
AWS 감시·운용대행 서비스와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및 인프라의 운영 및 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WS 전문가의 안정적인 운영과 장애대응으로 AWS 인프라 운영을 지원해 드립니다.

AWS를 운영하면 발생하는 여러가지 고민들

  • AWS 운영에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서 다른 작업을 못하는 경우

  • AWS에서 장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불안감

  • AWS 운영 리소스를 감축하고 자동 복구를 구축하고 싶을 경우

  • AWS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져서 더 이상 관리가 어려울 경우

  • 소규모로 EC2에서 운영하며 인프라 감시 인력을 감축하고 싶은 경우 

CloudOps 서비스 9가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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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

AWS Cloud Watch를 이용한 24/365 장애 대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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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Storage

파일관리 및 DBA컨설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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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운영 및 비용 최적화 보고서 등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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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콘솔 지원

EC2, ELB, VPC, IAM, Auto Scalling등 구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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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rity

웹방화벽, IPS, 암호화, MFA 설정 등

보안 컨설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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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Support

AWS Case Open 지원 및

AWS 기술 문의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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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핸즈온 지원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초기 아키텍쳐 핸즈온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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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업 및 복구

스냅샷 복구 및 백업관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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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Consulting

신규 서비스 아키텍처 및

인프라 최적화 컨설팅 지원

장애 처리 및 히스토리 관리툴 제공

  • ​기술지원에 대한 히스토리 관리

  • ​장애발생 및 처리에 대한 히스토리 관리

  • 이슈에 대한 히스토리 관리

  • 기술지원 요청 및 기술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창구

  • ​직통 전화를 통한 신속한 장애 대응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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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 처리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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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상황이 감지되면 가장 우선적으로 상황에 대한 전파가 진행됩니다. 각 담당자에게 유선전화, SMS, E-mail,  Salck 등으로 장애 상태에 대해 전파됩니다. 그리고 사전에 스마일샤크와 시나리오를 맞췄다면 장애 즉시, 시나리오에 따른 장애조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애 처리가 완료된 후 RCA(Root Casuse Analysis) Report를 전달 드립니다.

스마일샤크 MSP - CloudOps 2가지 서비스 플랜

CloudOps

Standard

​스탠다드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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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모니터링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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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장애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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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콘솔 기본 운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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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Storage/Backup 지원

CloudOps

Advanced

어드밴스드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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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맞춤형 MSP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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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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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서비스 제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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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리포팅 및 분석

Coming Soon

플랜별 상세 서비스 영역 알아보기

서비스영역
구분
주요업무
Standard
모니터링
구성 및 운영
AWS 모니터링 설정 지원 (CloudWatch)
모니터링
구성 및 운영
일반 모니터링 설정 지원
모니터링
구성 및 운영
24/365 모니터링 통보 서비스 (E-Mail, SMS, Call)
모니터링
구성 및 운영
고급 모니터링 설정 지원
모니터링
장애대응
1차 장애대응 지원
모니터링
장애대응
장애 원인 분석 지원
모니터링
장애대응
장애 대응 시나리오 협의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EC2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EBS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ELB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RDS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S3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VPC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Route53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기본운영지원
IAM 기본 설정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Auto Scaling 구성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EBS/스냅샷/AMI 구성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RDS 상세 기능 설정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S3 상세 기능 설정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CloudFront 구성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VPC 고급 구성 지원
AWS 콘솔
고급운영지원
VPN 연결 구성 지원
서버
고급운영지원
기타 AWS 서비스 지원 (서비스에 따라 지원 가능 여부 별도 협의)
서버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초기구성
WEB/WAS/DB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초기구성 지원(오픈소스 )
서버
애플리케이션 작업
운영 중인 어플리케이션의 재설치/변경/삭제/설정변경 지원(오픈소스 )
서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패치
EC2,RDS 이슈 발생시 업데이트 / 패치 검토, 테스트 및 작업 지원
서버
파일작업
디스크/파일 생성/변경/복사/이동 작업 지원
서버
반복요청작업
DNS 도메인, 메일/FTP/서버 등의 계정 추가/변경/삭제 작업 지원
DB/Storage
EBS/S3/Galcier/EFS
파일/오브젝트 저장 관리 업무 지원
DB/Storage
RDS/DB
초기 DB 설정 최적화
DB/Storage
RDS/DB
DBA 컨설팅 지원
DB/Storage
Migration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작업 지원
Security
Security Group/NACL
정책 구성 및 변경 지원
Security
웹방화벽/IPS/암호화
별도계약
Security
IAM 사용자/그룹/MFA
구성 및 변경 지원
Backup
백업 및 복구
요청 시 EBS 볼륨 스냅샷
Backup
백업 및 복구
스냅샷 복구
Backup
백업 및 복구
백업관리 지원
운영보고서
월간운영보고서
시스템구성도, 자원현황, 변경이력, 트래픽현황
운영보고서
전담기술담당자배정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기술지원
지원내역보고
월간 장애처리 , 작업지원 , 요청처리 내역 리포팅
기술지원
서비스지원대응
영업시간 (09시~18시)
기술지원
서비스지원대응
영업외 시간, 야간, 휴일
기술지원
서비스지원대응
AWS CASE OPEN 대행 (국문)
Consuting
기본컨설팅
기본 컨설팅 - 구성 컨설팅 지원
Consuting
고급컨설팅
고급 컨설팅 - 비용/성능/구성도/마이그레이션 컨설팅

지금 바로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