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Manager 인터뷰

최종 수정일: 9월 13일



Q.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마일샤크에서 Communication Manager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케이입니다. Communication Manager는 AWS 글로벌팀을 포함한 해외 고객사 및 3rd party 파트너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AWS의 기술적 역량을 검증하기 위해 모든 문서와 커뮤니케이션을 영어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업무에서 경험했던 도전적인 일에 대해 알려주세요.

업무에서 경험했던 가장 도전적인 일을 꼽자면, 작년에 처음 “AWS 컴피턴시”를 취득할 때인거 같아요.

회사에서 컴피턴시 인증 취득 목표를 위한 TF 조직을 구성했고 저는 PM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모든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나가야 했는데, 입사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던 시점이라 초반에 모든 면에서 많이 버거웠던거 같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인증 받기 위해서 정말 준비하고 계획 할게 정말 많았거든요.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 받았었는데, 다행히 심사 후 무사히 인증 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끝나고 포스트모뎀까지 완료가 되니, 게임에서 메인 퀘스트가 완료된 것처럼 많이 성장했음을 깨닫게 됐던 경험이었습니다.

TF조직과 함께 프로젝트 이슈를 파악 중



Q 스마일샤크에서 함께 하며 특별히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신가요?

스마일샤크는 AWS파트너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올해 아시아 전역의 AWS 헤더들과 AWS 코리아 본사에서 스마일샤크를 소개하는 미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미팅으로 전달 받아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참석 하셨습니다. 그런데 반응을 너무 좋게 해주셔서 우리가 진짜 잘 성장하고 있구나를 제 3자의 관점에서 다시 한번 느끼게 된 소중한 순간이었습니다. 뭔가 압도적인 분위기라 특별한 기억으로 남습니다.

AWS KOREA 본사에서 미팅 중



Q 스마일샤크에 합류하기로 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클라우드 업계에서 일할 계획이었고, 스타트업에서 도전적인 일을 하고 싶었는데, 가장 부합했던 곳이 스마일샤크라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라고 말하면 심플하게 한줄 정리가 가능한데, 저만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말씀드리자면, 우연히 길에서 만난 인연으로 스마일샤크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도전과 스타트업이 비슷하게 보일 수 있는데, 스타트업을 가고자 했던 이유는 도전이었는데 구직할 땐 이미 누군가 노력해서 키운 크고 안정된 스타트업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설립되고 성장하고 그러다 망하더라도 그 모습을 제 두 눈으로 한번 지켜보고 싶었습니다. 이 얘기는 제가 항상 자랑하듯 얘기 하는거 같습니다. 아마 회사를 그만두는 날까지 사골국처럼 매번 얘기 할 거 같아요.

저의 합류 스토리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스마일샤크 홈페이지에 “캐나다 대학 졸업생의 국내 스타트업 도전기”를 클릭해 주세요.


Q 앞으로 스마일샤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시다면?

스마일샤크에서 이루고 싶은 두 가지 목표가 있는거 같아요.

첫 번째로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조금 더 활발하게 활동을 해서 스마일샤크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일샤크의 일하는 문화를 알 정도로 회사가 성장하고 모두에게 알려져서 뛰어난 예비 스샼인들과 함께 일했으면 좋겠어요.

















 

※스마일샤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스마일샤크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507-1485-2028) 또는 이메일(contact@smileshark.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조회수 62회댓글 0개